HIGHKI IN COMUNITY

하이키 커뮤니티

더욱 다양한 주제와 지식으로 고객 여러분들께 다가가겠습니다.
다양한 매체 속 하이키한의원을 만나보세요.

남자아이도 성조숙증 있을 수 있어, 머리 냄새 난다면 주의해야
  • 작성자 공감신문
  • 17-12-18 10:46
  • 조회 499회

 

 

남자아이도 성조숙증 있을 수 있어, 머리 냄새 난다면 주의해야

 

 

 

대부분 부모가 여자아이의 성조숙증에 대해 잘 알고 있으면서도 남자아이의 성조숙증에 대해서는 무관심한 실정이다.

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 따르면 성조숙증 관련 전국 의료기관 진료 건수는 2016년 86,352건에 이르고 있고, 이 중 남자아이의 진료 비율은 9.2%로 7,945건에 달한다.

무엇보다 남자아이 성조숙증의 전체 점유율이 매년 유지되며 꾸준히 증가하고 있는 점이 문제다. 남자아이의 성조숙증 증세는 겉으로 잘 드러나지 않아 자칫 치료시기를 놓칠 수 있는 위험이 크다.

성장기 남자아이를 둔 부모라면 성조숙증에 대한 이해와 그 증상에 대한 각별한 주의가 필요하다. 성조숙증은 여자 만 8세 이하, 남자 만 9세 이하 이른 나이에 사춘기 증후가 시작되는 것을 말한다.

성조숙증이 나타나면 급성장기를 미리 겪게 되며 처음에는 키가 잘 자라는 것처럼 보이나, 결국 키가 자랄 수 있는 시간이 줄어들게 되어 어른이 되었을 때의 키가 작아지기에 심각한 질병으로 관심을 받고 있다.

남자아이의 경우 키는 결혼이나 사회생활에서도 큰 영향을 미치는 요소 중 하나로 본인이 직접 느끼는 이해득실은 더 크다. 성조숙증의 원인은 유전, 서구화된 식습관, 소아비만, 스트레스, 환경호르몬 등 다양하다. (후략)

기사원문읽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