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IGHKI IN COMUNITY

하이키 커뮤니티

더욱 다양한 주제와 지식으로 고객 여러분들께 다가가겠습니다.
다양한 매체 속 하이키한의원을 만나보세요.

키 크는 봄, 우리 아이 키만 안 자란다면
  • 작성자 이투뉴스
  • 18-04-23 10:45
  • 조회 277회

 

 

 

키 크는 봄, 우리 아이 키만 안 자란다면

 

 

 

 

봄이 다가온다. 봄은 만물이 소생하는 때이다. 한의학에서는 아이의 키도 봄에 가장 많이 큰다고 말한다. 더욱이 봄에 잘 다져진 건강과 키 크는 습관은 일 년 내내 아이의 성장을 좌우한다.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라면 봄을 잘 활용해야 하는 이유다. 더욱이 한창 눈에 띄게 커야 할 이 계절에 아이의 키가 잘 자라지 않는다면 아이에게 성장 부진 요인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.

 

봄이 되면 우리 몸의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기 시작한다. 성장호르몬이 잘 분비될 수 있는 몸속 환경이 만들어지는 것이다. 아이가 키가 크는 데는 유전보다는 영양, 운동, 수면 등 후천적 환경이 77%나 영향을 미친다. 따라서 봄에는 영양가 있는 음식을 챙겨 먹어, 성장호르몬이 더 잘 나올 수 있도록 해야 한다. 봄의 기운과 햇살을 듬뿍 받고 산과 들 위로 올라온 각종 봄나물을 챙겨 먹는다면 금상첨화다. 또한, 이 시기에 키 성장을 돕는 한약도 아이가 키 크는 데 도움이 되고 질병 예방도 된다.


문제는 이 시기에도 잘 자라지 않는 아이들이다. 나중에 더 크겠지 하고 무턱대고 기다리다가 성장판이 아예 닫혀 버린다면 영영 돌이킬 수 없게 된다. 아이가 1년에 4㎝도 자라지 않거나 키가 평균보다 10㎝ 정도 작다면 반드시 전문기관에서 검사를 받아봐야 한다. 아이에게 키 성장을 방해하는 요인이 있다면 서둘러 찾아 다스려 줘야 한다. (후략)

 

기사원문읽기